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디스코드 게임소리 들리게 하기

by #ㅥ½A 2022. 1. 10.
반응형

게임소리가 잘들리다가 디스코드만 키면 게임소리가 들리지 않으셔서 화나셨죠? 여러분들은 에어팟이나 버즈와 같은 무선이어폰을 사용하시고 계실겁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만 하시면 디스코드 게임소리 들리게 하기 무조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핸즈프리 끄기

윈도우 오른쪽 아래 스피커 모양을 우클릭 한 후, 4번째 칸의 소리를 선택해줍니다. 

윈도우 소리 설정 들어가기
윈도우 소리 설정 들어가기

2번째 카테고리 녹음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 목록이 보일겁니다. 

녹음 탭 들어가기
녹음 탭 들어가기

본인이 사용하는 이어폰 명칭 뒤에 'Hands-Free'가 써있는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에어팟은 'Airpod Hands-Free', 버즈는 'Buds Hands-Free'라고 쓰여있을 거에요. 우클릭하여 연결을 끊어주세요. 

핸즈프리 연결 끊기
핸즈프리 기능 끊기

 

마지막으로 디스코드 설정에 들어가서, 입력장치에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마이크를 설정해주시고. 출력장치에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이어폰으로 설정해주세요. 게임에 접속하시면 게임 소리가 들리고, 디스코드에서 음성채팅도 가능하실겁니다. 

 

디스코드 출력장치 변경
디스코드 출력장치 변경

 

핸즈프리를 꺼야하는 이유

무선이어폰의 핸즈프리 기능은 통화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 오디오를 들을 때와 다른 출력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볼 때 들리는 음질과 통화 음질이 다른 것도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데 2개의 출력 장치는 동시에 출력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핸드폰으로 다른 영상을 보던 중, 통화가 걸려와서 전화를 받으면, 영상에서 나오던 소리가 꺼지는 이유도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데 유튜브는 통화하면서 음성이 전달됩니다. 결론적으로 디스코드에서 핸즈프리의 마이크 기능을 사용하면서, 게임 소리도 듣는게 기술적으로는 가능하다는 이야기이죠. 현재 이에 대해 연구 중이며, 핸즈프리의 마이크 기능을 사용하면서 디소코드 게임소리 들리게 하기가 가능한 방법을 찾아내면, 해당 블로그를 통해 정보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일상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라산 입장권 거래 논란  (0) 2022.01.11
편의점 알레르기 약 판매?  (0) 2022.01.11
계란 유통기한  (0) 2022.01.09
빨간불 비보호 좌회전  (0) 2022.01.08
멀티탭 화재 원인과 방지 방법  (0) 2022.01.06